메뉴 닫기

MZ세대와 기성세대

  1. 이전 세대들은 대부분이 결혼 후 아이를 낳고 대가족 혹은 핵가족 등의 형태로 살아가면서 희생과 관계 등이 더 중요했다면 지금은 폭발적인 1인가구의 증가 딩크족, 욜로족 등이 생겨나면서 개인의 삶과 만족도가 더욱 중요해진 시대가 되었다.
  2. 시대의 흐름에 따라 3차 산업으로 디지털 시대가 도래했고 삶을 사는 세상이 돌아가는 속도 자체가 굉장히 빨라졌다. 이제는 4차 산업이 오고있다는 둥 이미 왔다는 둥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고 이전 세대들은 각기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은 세상 돌아가는 속도를 따라오지 못한다.
  3. 가장 큰 차이점은 컴퓨터의 활용 능력이라고 생각된다. 여기서 컴퓨터는 신차의 각종 스마트 기능, 데스크탑 PC, 안드로이드, iOS, ioT, 등등의 특히 이런 분야에서 두각이 나타나는 이유는 산업의 발달, 교육 등으로 더 자주 사용하게 된 것이 이유일 것이다.
  4. 2020년을 기준으로 MZ세대(15~40세)는 세계 인구의 약 30%를 차지했다. 그러나 앞으로 베이비붐 세대 비중이 줄어드는 점과 앞으로의 출산율이 저조한 것을 고려하면 2040년에는 50%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5. 나는 89년생이다. 나는 나를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세대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강력한 세대이기도 하면서 치열한 경쟁의 세대라고 생각한다. 베이비붐 세대와 인구차이는 크지만 그만큼 일자리도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6.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세계에 잘 적응하길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